다니다보면 재미있는 이름의 가게들이 종종 보입니다..

'오바이트' 라는 술집이라던가 기가막히게 가슴에 와닿는 이름들이 참 많은데요

'친정엄마'라는 반찬가게도 그중 하나일듯 싶습니다..

그 어떤 반찬가게 이름보다 확실하게 꼿히는 느낌입니다..ㅎㅎ

 

이렇듯 브랜드 네이밍은 사업(장사)에 있어서 참으로 중요한 요소죠...

네이밍의 여러 기법중 이렇게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단어로 뽑아내는것은

어찌보면 가장 쉬우면서도 전달력이 좋은 발상중 하나일것입니다.

 

저도 가끔씩 이런 생각을 떠올려보곤 하는데

예를들어, 배탈약 '엄마손'이라든가 하는 것들이죠..ㅎㅎ

여러분들도 관심있으시면 창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게 또 은근히 부수입이 되기도 해요..ㅎㅎ

 

신고
Posted by wasa.B 트랙백 0 : 댓글 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jae 2017.09.12 06:01 신고

    ㅋㅋㅋ 이거 진짜 대박이네..

  2. addr | edit/del | reply ㄱㄱ 2017.09.12 14:54 신고

    친정엄마인데 돈받아 ㅋㅋㅋㅋㅋㅋㅋ

  3. addr | edit/del | reply 움하하하 2017.09.13 22:57 신고

    그렇죠~ 요즘은 잘 모르지만 네이밍 관련 공모가 꽤 많았던 걸로 알고 있어요
    잊고 지나치던 부분을 찝어주는 기발함이 있다면 네이밍에 큰 도움이 될 듯 해요'~'


티스토리 툴바